쎌(Cell) 기도
쎌 기도는 성모님께서 파티마에서 제시하신 요청에 응답하여 자신과 이웃의 성화와 세상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하고 파티마의 메시지를 전한다. 파티마의 어린이들처럼 우리 자신이 먼저 성모님과 천사를 통해 가르쳐 주신 성화의 길을 따라 앞장서 나아간다.
- 일시
본부 쎌 기도; 매주 목 오후 2시, 파티마의 세계사도직 지하경당
본부 젊은이 쎌 기도; 매주 목 오후 7시 15분
본부 어린이 쎌 기도 : 매 달 첫 토
각 본당 쎌기도 ; 단위 쎌기도, 합동 쎌기도
온라인 쎌 기도(지역, 나이 무관): cafe.naver.com/cellfatima
- 쎌기도의 중요성
쎌기도는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 안에서 가장 친밀하고 생명력이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사도직의 뿌리이고 영적 양식이며, 각자의 생활 속에서 성모님의 요청에 대한 깊은 응답이라 할 수 있다.
13일기도
" 매달 13일 이 시간에 여기로 나와 줄 것을 부탁하기 위해 왔단다." (5, 13일 발현)
성모님께서 세 목동들에게 발현하시고 13일 마다 당신을 보러 와 줄 것을 당부하신 날을 기념하며 성모님께서 요청하신 기도와 희생 그리고 봉헌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쎌기도와 십자가의 길 그리고 미사를 봉헌한다.
내용 : 성체현시, 쎌기도, 십자가의 길, 고해성사, 미사
100단 묵주기도
묵주기도를 많이 하라 하신 성모님의 뜻에 따라 세계평화와 죄인의 회개를 위해 묵주기도 100단을 봉헌한다. 기도 안에서 자신의 삶을 반성하고 회개와 보속의 삶을 살기 위해 다짐한다.
일시: 매주 월 오전 9:30~ 오후 4:00
내용: 묵주기도 100단, 꽃봉헌, 성체현시ㆍ강복, 쎌기도, 자비심 기도, 미사
철야기도
1) 첫 금요일 철야기도
첫 금요일 신심은 예수 성심을 위로하고 지은 죄를 보속하는 신심 행위이다. 1674년 성녀 마르가리타 마리아 알라코크 수녀가 성체 조배를 하고 있을 때, 예수님께서 발현하시어 당신의 성심을 열어 보이며, 죄인들의 냉담과 배은망덕을 탄식하면서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첫 금요일 신심 행위를 실천할 것을 요청한 것에서 유래한다.
“내 성심은 인간에 대한 사랑, 특히 너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내 사랑은 그 불타는 사랑의 불꽃을 이 이상 더 내 마음 속에 가두어 둘 수는 없다. 너의 수고로 이 불꽃은 널리 퍼져야 한다. 내 성심은 사람들에게 그 사랑의 홍수를 퍼부어 성덕과 구원의 은총으로 그들을 부요하게 하고, 마침내 멸망의 구덩이에게 건져 내려 한다.”
- 목적: 수난을 받으시는 예수님의 고통을 묵상하고 상처 입은 성심을 위로해드리면서 우리의 삶을 회개하고 예수성심께 더 가까이가고 사랑하기 위함이다.
- 일시: 매월 첫 금요일 오후 9:30~토 오전 5시
- 내용: 묵주기도, 첫금 신심미사, 특강, 쎌 성시간, 첫토 신심미사
- 첫 금요일 신심 실천 방법 -
1. 9개월 동안 매달 첫 금요일마다 미사에 참례하여 영성체를 한다.
2. 성체를 모시려면 본인은 은총 지위에 있어야 하기에 고해성사를 반드시 보아야 한다.
3. 성체 조배 또는 성시간을 갖는다.
일시: 매월 첫 금요일 오후 9:30~토 오전 5시
내용: 묵주기도, 첫금 신심미사, 특강, 쎌 성시간, 첫토 신심미사
2) 평금 철야 기도
- 목적: 성모님의 전구를 청하며 하느님과 성모님의 성심을 사랑하고 깊은 믿음을 구며 밤 새워 기도한다. 기도 속에서 자신의 삶을 보속하고 소망을 청원하며 파티마의 성모님께서 요청하신 원의를 채워드린다.
- 일시: 매주 금 오후 9:30~토 오전 5시(첫 금요일 제외)
- 내용: 묵주기도, 예수 수난 15기도, 성시간, 성체현시ㆍ 강복, 쎌 기도, 미사